12월 두 째날, 토요일 아침. 홈스테이 집 주인 가족들은 모두 일찍 나가서 집 안이 조용하다. 2층에 일본과 대만 친구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날씨는 햇살이 쨍쨍한 것이 아주 좋았다. 전날에 이미 시내로 나가보기로 작정한 날인지라, 날씨가 맑다는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시내로 나갈려면 버스를 타야하는데, 집 앞에서 서는 24번 버스는 한 시간에 한 대 온다. 주말이라서 그렇단다. 앞으로 50분을 더 기다려야 하는 상황. 집이 비어있는 김에 집안 사진을 찍어보았다. 좌측에 작은 문으로 통하는 방이 내가 머물렀던 방. 그 옆의 피아노는 일본 학생과 이집 큰아들이 가끔 치고... 우측에는 따사한 햇살을 받으면 크리스마스 트리가 서있다.


부엌이다. 우측의 식탁에 앉아서 식사를 하고, 전면의 싱크대에서 물을 받아서 그냥 마신다. 학교에 가면 자판기에서 생수도 팔고, 연구실에는 정수기도 있지만, 이 집은 그냥 수돗물 마신다. 뭐, 특히 맛이 이상하거나 그러지는 않다.


사진도 찍고, 인터넷도 좀 하다보니까 금방 10시 40분이 다 되었다. 시내 지도도 챙기고, 카메라 가방을 들고 밖으로 나왔다. 과연 40분이 되니 버스가 나타났다. 아직 버스 카드가 없기 때문에 현금 $2.50 을 내고 버스를 탔다. 버스는 앞문으로 타서 기사한테 돈을 지불하면, 영수증을 준다. 그 영수증이 있으면 2시간 이내에 다른 버스를 타는 것이 공짜다.

버스 안에 검정 머리 승객들밖에 보이지 않는다. 우연스러운 일이겠지만, 그래서인지 딱히 이국적인 느낌은 덜 한 편이다. 버스 운전 솜씨도 그다지 이국적이진 않았던 것 같다. 살짝 거칠었다는...


버스 익스체인지라고 하는 일종의 버스 터미널이다. 대부분의 시내 버스가 이곳을 관통하기 때문에, 다른 버스로 갈아타기 수월한 곳이다. 이 곳에서 버스 카드(메트로 카드라고 부른다)를 살 수 있다. 사진 좌측 카운터에서 카드를 팔고 있고, 중앙에서는 버스 노선 안내서를 가져갈 수 있다. 좀 황량한 느낌도 드는 곳.


드디어 시내로 들어섰다. 크라이스트처치의 중심가중 하나다. 대부분의 건물이 낮은 건물인 것이 이색적이다. 높은 건물을 잘 허가하지 않는다고 한다.


시내 안내 지도를 보니 대성당 광장(cathedral square)이 커 보이길래 그 곳으로 우선 걸어가려고 했다. 교차로 신호등에서 이뻐보이는 건물을 하나 찍어보았다. 길이 90도로 꺽인 것이 아니라 예각으로 되어있다.

이 교차로에서 길을 잘못들었다. 사진에서 왼쪽으로 갔어야 하는데, 오른쪽으로 향해버렸다. 몇 블럭을 가고 나서 아무래도 이상해서 되돌아왔다.


아까 그 건물을 다시 지나쳐 작은 광장 비슷한 곳이 나왔다. 한 건물의 간판 위에 갈매기가 같은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 배고픈게 아닐까...


바로 광장으로 가지 않고, 좀 돌아다녔다. 우선 KFC를 발견했었고, 버거킹, 맥도날드도 발견했다. 그 건물들을 돌아다니다보니 큰 쇼핑 거리에 크리스마스 풍의 장식을 해놓은 것을 발견했다. 소녀와 늑대의 이야기... 뭔가 잔인한 내용이었던 것 같은데.. 흠..


아, 길을 헤메면서 느낀 것인데, 이 도시에는 책방이 참 많다. 오래된 서점도 있고, 큰 서점, 작은 서점 등등 많은 책 가게를 볼 수 있었다. 책 값도 비싼 동네에서 무슨 서점이 그리도 많은지... 여기가 내가 본 서점 중에서는 가장 큰 서점이었다. 좀 더 들어가면 문구류도 팔고 있다. 왠만한 스프링 노트 한 권에 만원이 넘는다. 한국에서 3~4천원이면 살 것 같은 것들이...

Posted by kkokk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