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업데이트

공지사항 2017. 6. 8. 20:08

2017년 6월 8일을 기준으로 블로그를 대대적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우선 블로그 스킨을 기존의 White 기반에서 Dark 기반으로 변경했습니다. Tistory에서 기존 제공하는 Tistory Studio (Dark)를 기반으로 수정을 하였고, 글이 보여지는 영역의 가로 폭을 905px까지 되도록 확장했습니다. 본문의 글씨 크기를 16으로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고, 16 크기의 돋움 폰트가 그닥 이쁘지 않아 무난한 맑은 고딕으로 지정했습니다. 아직 자잘하게 손볼 곳이 많긴 하지만, 일단은 만족스럽네요.

[Before]

[After]

그리고 예전에 올렸던 많은 글들을 대대적으로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10년도 전에 올렸던 글을 다시 읽어보니 너무 손발이 오그라드는 내용도 많고, 너무 private한 내용도 많고, 어디선가 퍼온 사진도 많아서 현재 기준으로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되어 대부분의 글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 어디선가 구글링을 통해 찾아왔다가 허탕을 치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현재 기준으로 그닥 유용한 정보는 많지 않아 괜찮을 것 같네요.

이제 다시 블로깅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당장은 OpenCV와 Raspberry Pi 공부를 더 깊이 해보면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기록과 정리를 위해서라도 블로그를 통해 글을 남겨두는 것이 나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