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다리에서 찍은 사진은 상당히 멋있었지만, 마운트쿡까지 왔는데 빙하를 못보고 가는 것이 너무 아쉬웠다. 그래서 다시 트래킹 출발 지점으로 돌아와서 빙하를 볼 수 있는 짧은 코스를 하나 더 걷기로 했다. 이 때 시간이 12시를 향하고 있었고, 슬슬 배가 고파지는 시점이었다. 차에서 초코파이 2개와 과자, 비타오백을 먹어주고 허기를 잠시 잊었다. 그리고는 빙하(Mueller Glacier)를 볼 수 있다는 코스로 걸어갔는데... 솔직히 빙하 실망이야~ 사진의 왼쪽 아래 검은 와중에 조금 흰 색의 것이 얼음인게다. 아마 트래킹으로 볼 수 있는 빙하지역은 산의 하부에 위치하고 있어서인지 완전히 하얀 얼음이 흘러가는 빙하를 보려면 아무래도 헬기투어를 해야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그나마 이 곳에는 이정표가 있어서 어느 산이 그 유명한 마운트쿡인지를 알 수 있었다. 사진의 가운데에 솟아있는 하얀 봉우리가 뉴질랜드에서 가장 높다는 마운트쿡이다. 실제로 마운트쿡은 저~ 멀리 있는 것이었다.


이번 여행에서 가장 감사하는 것은 여행 일주일 내내 날씨가 매우 좋았다는 점이다. 테카포에서 잠시 구름이 많이 낀 적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비도 한번 안오고 항상 화창한 날씨였기 때문에 그다지 춥지도 않았고 고생도 안했다. 아직 늦겨울의 뉴질랜드이지만 얇은 잠바도 필요 없을 정도로 화창한 날씨... 간혹 바람은 불어 쌀쌀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이런 날씨는 복받은게지...


슬슬 마운트쿡에서의 트래킹을 마치고 이날 밤에 머무를 퀸즈타운으로 출발하였다. 점심을 초코파이 두 개로 때웠던지라 슬슬 배가 고파왔고, 중간 어느 마을에 들러 뉴질랜드 스타일의 식사를 했다. 나야 몇번 먹어보고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피쉬앤칩스. 그래도 중혁이는 뉴질랜드에 와서 계속 나랑 한국식 또는 태국식 식사만을 했기 때문에 먹어보고 싶었을께다. 그런데, 여기 피쉬앤칩스는 내가 여기서 먹어본 피쉬앤칩스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것 같다. 3달러 추가로 내고 먹은 샐러드는 그저 그랬지만...



이 날 퀸즈타운에 가는 길 중간에 퍼즐랜드라는 곳에 들를 계획이 있었다. 생각보다 시간이 지체되어서 입장 시간이 지났으면 어쩌나 살짝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 마감 1시간 전에 도착할 수 있었다. 퍼즐랜드는 그다지 큰 규모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꽤 신기한 것들이 있었다. 사진에 보이는 방도 사진으로 보면 신기하고, 특히 기울어진 방은 정말 재미있었다.


퍼즐랜드는 야외에 미로가 있었는데, 쉽게 출구를 찾을 수 있을 줄 알았건만 쉽지 않았다. 이곳 미로에는 네 귀퉁이에 빨간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의 작은 탑이 있는데 이곳을 다 찾은 후에 출구로 나가는 것이 미션이라면 미션이었다. 처음에는 쉽게 생각하고 무작정 달렸건만 그러다보니 왔던데를 다시 가기도하고... 결국 가장 단순한 알고리즘인 왼쪽 벽만 따라가기를 해서 겨우겨우 몇개의 탑을 찾아냈고, 나중에는 시간이 하도 걸려서 미로 벽을 무단횡단하기도 했다.



퍼즐랜드 주차장에서 바라본 마을의 모습... 왠만한 한국의 가을 들판 모습과도 상당히 유사해보이는... 넉넉한 풍경.


이곳은 와나카(Wanaka) 호수. 이미 해가 거의 서산으로 넘어가고 있었고, 차도 헤드라이트를 켜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 허나 퀸즈타운까지 갈려면 산을 하나 넘어가야하는 데 이 때 운전이 쉽지 않았다. 마운트쿡에서 퀸즈타운으로 가는 길이 와나카 도시를 지나서 가는 길과 그렇지 않은 길, 두 개가 존재하는데 퍼즐랜드를 가려면 이 길을 선택해야만 했다. 아마 다른 길은 우리가 지나간 길처럼 꼬불꼬불 복잡하지는 않았으리라... 7시전후로 퀸즈타운에 도착하여, 시내에서 홍콩식 식사를 하고, 노트북으로 옛날TV 지난 방송을 보다가 잠이 듬...


Posted by kkokk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