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시드니 출장에서 돌아와 달랑 하루의 휴식이 있은 후 뉴질랜드 여행을 시작하였다. 뉴질랜드에 온 지도 10개월이 되어가는데 그간 제대로 된 여행을 해보지 않았기에, 이번 프로젝트도 끝나고 친구 중혁이도 놀러온다고 하여 일주일의 휴가를 내고 제대로 돌아다녀보기로 작정하였다. 일정은 19일 일요일부터 25일 토요일까지 빡빡하게 잡아놓았다. 그 시작은 19일 아침 7시 15분 오클랜드로 향하는 비행기를 타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였다.

7시 15분에 출발하는 국내선 비행기는 월링턴을 경유하여 오클랜드로 날아가는 비행기였다. 국내선이고 이미 발권은 인터넷으로 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적당히 출발 30분 이전에만 공항에 도착하면 되는 상황. 6시 30분에 바바라의 도움으로 편하게 공항에 도착하여 비행기를 탈 수 있었다.


월링턴을 경유하여 오클랜드에 도착한 시간은 오전 9시 30분. 서울에서 직항 비행기로 날아오는 중혁이가 도착할 시간은 9시 40분 예정이었다. 오클랜드 국내선 터미널에서 국제선 터미널로 걸어가서 일단 렌트카 회사에 전화를 해서 일단 공항 바깥의 어느 모텔에서 렌트카를 인도하였다. 그리고는 다시 수속을 밟고 나오는 중혁이를 만나서 이동 시작.


오클랜드에서 로토루아까지는 3~4시간이 걸리는 거리이다. 위에서 보이는 사진처럼 농장들과 초원, 숲길을 열심히 달려 3시 전에 로토루아에 도착할 수 있었다. 도착하자마자 로토루아 인포메이션 센터에 가서 한국 식당과 숙소의 위치를 물어보고, 먼저 밥부터 먹으러 갔다. 명색이 관광지라서 그런 것인지 무슨 밥값이 20달러를 넘는 것인지... 비싸긴 했지만, 맛은 그런대로 괜찮아서 일단의 허기를 없앨 수 있었다.


이 날 숙소는 키위 파카 유스호스텔(Kiwi Paka YHA)이었는데, 지도에도 잘 나와있지 않은 큰 공원 안에 위치한 곳이라서 길을 많이 헤매게 되었다. 길을 헤매이다가 발견한 이쁜 집.


다시 인포메이션 센터에 찾아가 좀 더 자세하게 길을 물어보고 YHA를 찾을 수 있었다. 체크인을 하고, 짐을 풀어놓고 바로 주변의 관광지로 이동. 이날 가려고 한 곳은 와이오타푸(Wai-O-Tapu)라는 유황 지대이다. 간헐천도 볼 수 있다는 곳인데... 가는 길에 갑자기 비가 오더니 100여미터 앞에 무지개가 나타났다. 옛말에 무지개 끝에는 보물단지가 있다고 했는데, 저기에 뭐가 묻혀있는 것일지도...


이날의 목적지인 와이오타푸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4시 13분. 그런데 이 곳의 입장 가능 시간은 3시 30분이라나? ㅡㅡ; 결국 먼 길을 힘들게 달려왔지만 들어가보지 못하고 발길을 되돌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혹시나 하여 와이오타푸에 오는 길에 있었던 화산마을(Volcano Village)에도 가보았지만 역시나 입장 시간이 지나버렸다. 쩝...


입장 가능 시간을 미리 챙기지 못한 실수가 크다. 결국 화산마을 입구에서 커피나 한 잔 마시면서 산책 잠깐 하는 것으로 만족하고 다시 숙소로 돌아왔다.


숙소에서 중혁이가 공수해준 탐론 17-50mm 렌즈를 새로 장착하고 근처 호수 공원으로 산책을 나갔다. 이미 노을이 지기 시작한 로토루아 호숫가에는 많은 사람들이 산책을 하고 있었다. 커다란 개를 끌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었고... 역광으로 어둡게 보이는 나뭇가지와 고니의 실루엣이 꽤나 멋있다. 탐론 17-50mm 렌즈의 선예도가 좋긴 좋구나... ^^


이 날 저녁은 로토루아 시내에 있는 태국 음식점에서 양고기 카레 같은 것과 매운 해물 요리... 요리 이름을 기억하지 못한다 ㅠㅠ 식사를 마친 후에는 폴리네시안 스파에 가기로 계획되어 있었다. 이곳에 가기 위해 숙소에서 속옷을 챙기고 이동. 폴리네시안 스파는 밤 11시까지 열기 때문에 어두워지고 나서 가도 충분한 곳이다. 유황온천에 앉아서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즐기는 스파는 꽤나 유쾌한 경험이었다. 아쉽게도 폴리네시안 스파에서 찍은 사진은 없다.


Posted by kkokk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