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sie with PIXEL 운영체제를 설치한 라즈베리파이3에 Kodi를 설치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Kodi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구요..

https://ko.wikipedia.org/wiki/코디

https://xbmc.org/


제가 2016년 4월에 처음 Kodi를 설치했을 때에는, Kodi 버전이 15였습니다. apt-get install 명령으로 설치를 할 수 있었구요.. 그런데 Kodi에서 유투브 애드온을 설치해서 사용하다보니까 한글 키보드 입력이 되지 않아서, Kodi 소스 코드를 직접 빌드해서 Kodi 버전 16을 설치했었고, 얼마전까지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라즈비안을 새로 설치하면서 Kodi도 새로 설치를 하게 되었네요.


일단 라즈베리파이에 Kodi를 설치하려면 GPU 메모리를 160MB 이상으로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라즈베리파이 데스크탑 환경에서 [시작메뉴] -> [기본 설정] -> [Raspberry Pi Configuration] 메뉴를 실행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Performance 탭에서 GPU 메모리를 충분히 크게 잡아줍니다. 물론 터미널에서 sudo raspi-config 명령을 사용해서 수정해도 됩니다.


그 다음부터는 아래 링크의 명령를 순서대로 따르면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구글링을 꽤 해봤는데, 최신 버전의 Kodi 설치에 대한 글은 그리 많지 않더군요. 그나마 이 블로그의 내용이 가장 잘 정리가 되어있었습니다.

https://linuxsuperuser.com/install-latest-version-kodi-raspbian-jessie/


위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명령이 약간 구식(?)이라는 글도 본 것 같습니다만, 어쨋든 그대로 따라하니 잘 설치가 되었습니다. (Kodi PVR addons 설치는 안되더군요.) 백업의 용도로 설치 과정을 아래 [더보기]에 정리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메뉴] -> [음악과 비디오] -> [Kodi] 메뉴를 실행하여 Kodi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버전는 17.3 Krypton 입니다.



Posted by kkokkal
: